캠핑후기 가을 그리고 인생
2009-10-17 17:59:01
이은정 <> 조회수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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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가을에


남을 미워하는 자는 나를 미워하는 인과가 생기여
사업을 하면 나를 미워하는 인과 때문에
사람들이 따르지 않아 실패가 돌아오고
상업을 하는 자는 나를 미워하는 인과가 있어
손님들이 들어오지 않아 망하게 되는 것이니
어찌 남을 미워하여 나를 미워하는 인과를
생기게 할 것인가 하셨느니라.



자신의 잘못을 생각지 못하고
남의 잘못을 원망하는 자는
원결의 허물을 쓰게되어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이니
남을 원망하기 전에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여라 하셨느니라.



조상부모님께서 살아생전에 갈고닦은 덕이
자손들에게 유전되어 부귀공명을 누리게 되는 이치를
누가 깨달아 알 것이며
조상부모님께서 알게 모르게 죄업을 지은 것이
자손들에게 유전되어 온갖 괴로움과 고통을 당하는 이치를
누가 깨달아 알 것인가 하셨느니라.



경하게 행동하는 자는 복을 터는 거와 같고
화를 잘내는 자는 복을 쫓아내는 거와 같으며
악한 말을 하는 자는 복을 잘라 내는 거와 같고
악한 행동을 하는 자는 복 뿌리를 뽑아 내는 거와 같으며
자신을 속이는 것은 복을 썩게하는 거와 같은 것이니
명심하고 명심하여 생활 할지어다 하셨느니라.



제 잘못을 생각하지 않고
남의 잘못을 탓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제 흉을 알지 못하면서 남의 흉을 탓하는
우매한 사람이 되지 말아야
앞길이 열리게 되는 사람이 될 것이니라.



바른 말이라도 부덕한 사람의 말은 바른 말이라 할 수 없으며
옳게 말을 하여도 박복한 사람의 말은
옳은 말이라 할 수가 없는 것이니 말을 삼갈지니라.



마음이 넓은 사람은 언제나 복이 깃드는 것이나
마음이 좁은 사람은 항상 박복하여지는 것이니라.



괴로움과 고통이 많다는 것은 성품이 사납기 때문이며
근심걱정이 많다는 것은 마음이 어리석기 때문이며
고난과 시련의 역경이 많다는 것은
언행이 바르지 못하기 때문이니라.



선근善根씨앗을 뿌리는 곳에 자연히 복이 생기는 것이며
복이 있는 곳에 스스로 재물이 따르는 것이며
재물이 따르는 곳에 저절로 부자가 되어
자손만대 부귀공명을 누리게 되는 것이니라.



사람들이 무심코 죄를 지어
복을 감할 수 있는 것이 구업口業이니라.
말로써 죄를 지어 복이 감하는 것이 제일 큰 것이니
말을 조심하여 구업의 인과가 돌아오지 않게 하는 것이
새로이 복을 짓는 것보다 더 큰 것이니라.



자신의 흉을 모르고 사는 사람 쳐놓고
어리석지 않은 사람이 없는 것이니
자신의 흉을 찾아 고치고 알아서 고치며
깨달아 고치어 어리석은 굴레에서 벗어나야
비로소 성취가 되는 것이니라.



남의 잘못을 용서하는 것이 마음이 큰 것이고
그보다 더 큰 마음은 남의 죄업을 용서하여 것이며
그보다 더 크고 큰 마음은 원수지간을 용서하는 것이니라.


◆ 출처 : 미륵대도 經典 ( 용화세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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